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에 가장 좋은 도시 10곳

여행김치 2023. 12. 22. 13:40
728x90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에 가장 좋은 도시 10곳


게시일 : 2022년 6월 27일 | 2022년 6월 27일

요즘 원격으로 일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내 받은 편지함에는 한 가지 질문이 가득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로서 일하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이제 점점 더 많은 상사들이 어디에서나 일하는 것을 허용하므로(안정적인 Wi-Fi가 있고 정규 업무 시간 동안 온라인에 있는 한) 사람들이 픽업하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더 저렴한 지역으로 탈출할 수 있는데 왜 비싼 곳을 고수해야 합니까?

 

여기 Nomadic Matt에서는 팀 전체가 완전히 원격으로 운영됩니다. 저는 미국 전역과 스웨덴, 호주에 팀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 대부분은 길에서 일하는 데 최소한 몇 주를 보냅니다. 결국 우리는 유목민입니다.

이제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자유가 생겼다면 아마도 가장 좋은 곳이 어디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상적인 목적지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와 장소를 선택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5가지 사항을 나열하겠습니다.
 

목적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사항

거주하고 일할 장소를 평가할 때 그것이 귀하에게 적합한지 결정하는 수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14년 넘게 디지털 노마드 생활을 하면서 나는 무엇이 중요한지,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 알고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5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Fi 연결
온라인으로 작업하는 경우 안정적인 Wi-Fi가 필수적입니다. Wi-Fi를 찾느라 하루를 낭비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나는 항상 내가 머무는 장소의 리뷰를 확인하여 Wi-Fi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확인합니다. 의심스러우면 에어비앤비 호스트/호스텔/호텔에 직접 이메일을 보내 인터넷 속도에 대해 물어보세요. 느린 Wi-Fi보다 더 실망스러운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물어보면 어떤 Wi-Fi도 느린 Wi-Fi보다 낫지 않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목적지를 Google에 검색해 보세요. 공동 작업 공간이 많으면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Wi-Fi도 제공됩니다.

 

2. 생활비
한 번에 몇 달 동안 어딘가에 머물 예정이라면 생활비가 예산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레이캬비크 와 같은 멋진 도시에서 일하는 것도 정말 멋진 일이겠지만, 아이슬란드의 생활비는 사업 수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숙박, 음식, 교통비는 여행자이자 디지털 노마드로서 가장 큰 비용이 될 것이므로 장기적으로 머무르는 목적지가 그러한 측면에서 저렴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커뮤니티
혼자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지만… 외로울 수도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몇 달을 보내려면 커뮤니티를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 Facebook 그룹, Meetup.com과 같은 플랫폼, 공동 작업 공간을 사용하여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커뮤니티가 있으면 경험이 깊어지고 새 집에서의 생활에 더 잘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제작자 및 원격 작업자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로부터 내부 팁과 조언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때때로 노트북 뒤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활동
일만 하고 놀지 않는 것은 탈진의 지름길입니다(저를 믿으세요. 저는 그 교훈을 힘들게 배웠습니다 ). 매일 노트북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구 반대편을 여행한 것이 아니므로 나가서 실제로 머물고 있는 곳을 즐기십시오. 보고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자연 산책로, 익스트림 스포츠, 나이트클럽 등 관심 있는 것이 무엇이든 목적지에 그러한 것이 많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당신이 더 나은 (그리고 더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교통 중심지
일부 외딴 열대 섬의 해변에서 일하는 것은 편안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여행을 갈 때마다 또는 집에 ​​가서 가족을 방문할 때마다 값비싼 비행기를 사야 한다면 오히려 돈을 더 빨리 깰 것입니다. 나중에보다.
 

디지털 유목민을 위한 최고의 도시

자, 이제 그 방법은 끝났으니 디지털 유목민이 되기에 멋진 장소는 어디일까요? 모든 사람이 원격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이상적인 목적지를 갖고 있지만 원격 근무자가 위의 요구 사항을 모두 확인하기 때문에 몰려드는 경향이 있는 도시가 몇 군데 있습니다. 다음은 최고 10가지입니다.

 

1. 멕시코 오악사카


나는 오악사카에서의 시간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 다채로운 건물, 경치 좋은 옥상 레스토랑과 바, 풍부한 거리 예술, 역사적인 식민지 시대의 교회가 있는 이 예쁜 도시에서 시간을 보내는 거의 모든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디지털 유목민들에게 툴룸이나 플라야 델 카르멘만큼 인기가 있지는 않지만, 오악사카가 그들보다 더 빛난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안전하고 세계적 수준의 메스칼 현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여행과 주말 여행을 위한 많은 기회, 대규모 원격 근무자 그룹, 몇 개의 공동 작업 공간, 사람들을 만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매우 저렴하며 지역 전체(및 미국)와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2. 콜롬비아 메델린


메데인은 장기 여행자와 디지털 유목민에게 놀라운 가치를 제공하는 우수한 대중 교통을 갖춘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도시입니다. 요즘 원격 근무자들이 "가는" 장소 중 하나이자 남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특히 파티를 좋아하는 경우). 국외 거주자와 디지털 유목민으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있어 사람들을 매우 쉽게 만날 수 있고, 많은 공동 작업 공간, 빠른 Wi-Fi, 친절한 현지인, 맛있는 음식, 바쁘게 지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단지 정말 좋은 만능 에너지.
 

 

3. 태국 방콕


방콕은 제가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방문했을 때 이곳을 좋아하지 않았지만(저는 확실히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일단 몇 층을 벗겨내고 나면 모든 것이 가능한 활기찬(혼란스럽기는 하지만) 대도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저렴한 생활비, 대규모 국외 거주자 커뮤니티, 놀라운 음식과 밤문화, 좋은 날씨, 지역 및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연결되는 강력한 교통 연결을 갖춘 방콕은 모든 조건을 충족합니다. 나는 그곳에서 사는 시간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4. 포르투갈 리스본


리스본은 제가 첫날부터 사랑에 빠진 또 다른 도시입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서유럽에서 가장 따뜻하고 저렴한 여행지 중 하나로 인기를 얻은 리스본은 겨울 동안 유럽에 머물고 싶지만 대륙의 추운 기후를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디지털 유목민에게 완벽한 선택입니다. 훌륭한 음식, 음악, 춤, 다양한 공동 작업 공간, 수많은 창작자와 기업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5. 독일 베를린


베를린은 자영업자들이 쉽게 거주할 수 있는 프리랜서 비자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년 동안 유럽의 유목민을 위한 주요 허브 역할을 해왔습니다 . 유럽 의 나머지 지역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 호텔은 대륙을 돌아다니면서 효율적인 교통, 수많은 문화, 사람, 역사, 예술, 빠르고 저렴한 Wi-Fi를 갖춘 안전한 목적지에 머물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Fi. 디지털 유목민이 될 대도시를 찾고 있다면 이곳이 유럽 최고의 도시입니다.
 

 

6. 칠레 산티아고


남미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인 칠레 산티아고  대륙 체류 기간을 연장하려는 원격 근무자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우뚝 솟은 눈 덮인 산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도시 생활을 즐기면서도 자연으로 나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빠른 인터넷, 다양한 공동 작업 공간, 따뜻한 현지인, 전반적으로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나라는 수년 동안 기업가를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는 확실히 입증되었습니다!
 

 

7. 멕시코 멕시코시티


멕시코 시티는 이 나라의 유목민들에게 인기 있고 과소평가된 또 다른 허브입니다. "멕시코의 뉴욕시"로 간주되는 이곳은 삶의 질과 경제성 사이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이 도시를 사랑합니다. 여기에는 할 일이 너무 많고, 수많은 박물관, 미술관, 음식 시장, 그리고 세계 최고의 음식 명소 중 하나가 있습니다. 강력한 국외 거주자 및 디지털 유목민 현장, 다양한 네트워킹 이벤트, 공동 작업 공간 및 전 세계 어디든 연결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8. 미국 오스틴


매년 점점 더 많은 회사가 본사를 오스틴으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6년에 이곳으로 이사했습니다 ). 오스틴에는 스타트업이 가득하며 여기에는 거대한 기술 및 기업가 현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원격 근무자, 온라인 창작자, 디지털 유목민, 흥미로운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미국 최고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동 작업 공간이 있고, 야외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최고 수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는 도시이며 온라인 창작자라면 아마도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일 것입니다.
 

 

9. 조지아주 트빌리시


트빌리시는 진보적이고 트렌디한 도시로 발전하면서 젊고 신선한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영어가 널리 사용되며 와인은 풍부하고 맛있습니다( 조지아는 와인을 만든 최초의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역사 지구는 아름답습니다. 생활비가 저렴하고, 코워킹 스페이스도 많고, 와이파이도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떠오르는 디지털 유목민 허브 중 하나로서 여기에는 국외 거주자 커뮤니티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조지아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사람들입니다. 전체적으로 살기 좋은 곳입니다.
 

 

10. 태국 치앙마이


원래 배낭 여행자의 허브였던 치앙마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격 근무 허브로 발전했습니다(저는 방콕을 더 좋아하지만 방콕을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예전만큼 저렴하지는 않지만(또는 조용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매우 저렴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누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길거리 음식은 풍부하고 맛있고, Wi-Fi는 빠르고, 디지털 유목민 커뮤니티는 거대하고 환영받습니다.

 
***

팬데믹은 원격 근무로의 전환을 가속화했고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유목민 생활을 받아들이도록 장려했습니다 .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합당한 자유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직업을 찾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전환은 심지어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728x90